산성역 헤리스톤 분양가 예측,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산성역 포레스티아와 비교
산성역 헤리스톤 분양이 얼마 남지 않았다. 산성역 헤리스톤 분양가를 예측하고, 같은 지역의 아파트 단지인 산성역 자이 푸르지오와 산성역 포레스티아와 비교해 보자.
산성역 헤리스톤 분양가 예측
산성역 헤리스톤의 분양가는 얼마나 될까. 산성역 헤리스톤의 분양가는 현재 진행 중인 설문조사 이벤트에서 예측해 볼 수 있다.
산성역 헤리스톤은 설문조사에서 분양가를 얼마로 예측하는지 조사하였는데, 평당 3200~3500만 원 선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합 입장에서는 사업성을 위해 분양가를 최대한 높여 팔려고 하지만, 이는 미분양의 리스크를 안고 있기 때문에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산성역 초역세권이라는 점과 주변 아파트인 산성역 포레스티아, 산성역 자이 푸르지오보다 4년 ~ 7년 정도 이후 입주하는 최신축이기 때문에, 신축 선호도가 어느 때보다 높은 현재 부동산시장을 반영한다면 높은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산성역 헤리스톤의 분양가는 여러 평형 중에서
59제곱미터 약 24평형은 옵션가격까지 모두 포함해 약 9억 원 전후로 정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국평인 84제곱미터 약 33평형은 옵션가격까지 모두 포함 약 12억 원 전후로 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및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비교
재건축된 아파트들은 앞으로 재건축이 더 어려워질지도 모른다. 이미 용적률을 끌어올릴 대로 끌어올렸기 때문에 이를 부수고 다시 짓는다는 것은 사업성 측면이라기보다는 이제 헌 집을 새로 짓는다는 개념으로 접근하여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부동산시장은 지역이 비슷하다면 신축이 가장 비싼 형태를 띤다. 그렇기에 주변 준신축인 산성역포레스티아와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보다 더 높게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또한 이 두 단지보다 산성역으로의 접근과 서울 생활권으로 접근성이 조금 더 좋기 때문에 입지적으로도 유리한 면이 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6월 18일 현재
84제곱미터 기준 11억 5천만 원에 매물이 올라와 있으며, 이는 평당 3480만 원 정도며
산성역 자이 푸르지오는 6월 18일 현재
84제곱미터 기준 11억 원에 매물이 올라와 있으며, 이는 평당 3333만 원 정도이다.
산성역 헤리스톤 성공할까?
산성역 헤리스톤은 6월 내 분양공고를 낼 예정이다. 평당 3500만 원 이상의 높은 분양가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분양이 성공적으로 진행될지는 미지수다.
성남 수정구의 대장격인 산성역 주변 대단지아파트들은 아직까지 가격 방어가 굳건히 되고 있지만, 언제 조정을 받을지 정확 지는 않은 상황이다. 산성 헤리스톤도 입지 측면에서 더 유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 정도 금액을 치르면서까지 입주할 수 있을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최근 분당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선정과 더불어 성남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실거주자들 입장에서 서울에 직장과 생활권을 둔 분이라면 산성역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만, 투자 측면에서는 분양 이후 집값이 상승할 여력이 많이는 없기 때문에 신중하셔야 할 것이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