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테슬라 주가 상승이유
6월 18일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전일보다 5.04% 상승한 186.99달러에 거래되었다.
6월 18일 테슬라 주가 상승이유
가장 주된 이유는 중국 상하이에서 테슬라의 FSD(Full Self-Driving)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승인해 줬고, 이를 블룸버그 통신이 17일(현지시간) 전했기 때문이다.
기존 FSD는 테슬라의 주요 판매국인 중국에서는 데이터 규제 때문에 사용할 수 없었으나, 이번 승인을 계기로 중국에서도 FSD를 출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으며 이 사실이 테슬라 주가 상승에 주된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중국의 항저우시도 테슬라의 FSD를 승인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 것으로 보아 중국 전역에서 테슬라의 FSD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될 전망이다.
테슬라 이어지는 호재들
지난 10일에는 바이두와 협업하여 중국의 지도 소프트웨어를 공유받기로 한 소식도 전해졌으며,
테슬라는 CEO인 일론 머스크의 스톡 옵션 재승인을 주주총회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통과시키며 가장 중요한 인물인 일론 머스크를 잡는 데도 성공했다.
테슬라가 번갈아 맞이하는 악재와 호재 속에 로보택시, 휴머노이드, 저장용배터리 등 업역을 넓혀 인류의 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초일류기업이 될 수 있을지 두고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관련 뉴스를 링크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s://www.yna.co.kr/view/AKR20240618002000075?input=1195m
"테슬라, 中 상하이서 주행보조 FSD 시험 승인"…주가 장중 5%↑ | 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에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FSD(Full Self-Drivi...
www.yna.co.kr